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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선택시

  • 가공 식품, 반 조리 식품 대신 신선 식품을 선택하기
  • 장아찌, 젓갈 등 염장 식품을 줄이기
  • 포장지 뒷면의 영양 표시를 꼼꼼히 확인하여 나트륨 함량 적은 식품 선택하기

조리시

  • 염장 식품은 물에 담가 소금기를 빼고 요리하기
  • 김치는 10%정도의 소금물에 싱겁게 절여 담고 젓갈의 양을 줄이기
  • 화학 조미료 대신 천연조미료(다시마, 멸치, 새우, 표고버섯)로 맛내기
  • 짠맛 대신 신맛, 고소한 맛, 향신료 등 다른 맛을 강조하여 맛내기
  • 간은 뜨거울 때 맛을 구분하기 어려우므로 식사 직전 간하기
  • 나트륨 배출을 돕는 싱싱한 제철 채소를 이용하여 조리하기

식사시

  • 식탁에서 따로 소금을 더 넣지 않기
  • 국그릇의 크기를 작은 것으로 선택하여 국물보다 건더기 위주로 섭취하기
  • 매일 한끼는 김치 대신 생채소 먹기
  • 짠 반찬을 한 가지만 두고 다른 음식은 싱겁게 내기
  • 담당부서 : 건강증진팀
  • 담당자 : 김미진
  • 연락처 : 041-360-6054
  • 최종수정일 : 2017-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