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본문 시작

진시, 농기계 임대사업으로 농업인들에게 힘을!

  • 조회 : 103
  • 등록일 : 2024-07-23
첨부파일
(사진3) 임대농기계 사업장(2).JPG (9,436kb)
진시, 농기계 임대사업으로 농업인들에게 힘을! 이미지
진시, 농기계 임대사업으로 농업인들에게 힘을!
- 필요한 농기계 빌려 쓰세요 -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구본석)에서는 ‘농업기계 임대사업’을 활성화해 농업인들의 적기 영농 실현, 농업 취약계층의 안정적 영농활동을 도모하고 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총 4개의 농기계 임대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본소(당진)를 중심으로 북부(석문), 남부(합덕), 중부(신평) 지역에 분소를 운영하며, 임대농기계 활용 접근성을 높이고 소외지역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농번기인 3월부터 11월까지 주말에도 농기계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본소와 남부 2개 사업소에서 주말 근무를 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신기종 임대농기계 12종 45대를 구입해 각 사업장에 배치했다.

‘농기계 임대사업’은 지난해 임대실적은 6,362건이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4,276건으로 전년도 대비 임대 건수는 점점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부터는 운송 수단이 없는 농가를 위해 농기계 운반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농민들의 농기계 운반 시간을 줄이고, 이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해 농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구본석 소장은 “앞으로도 관내 농가의 농기계 구입 부담 경감 및 영농환경 개선, 농업 취약계층의 농업소득 증대를 통해 살맛 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당진시는 농사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 취약계층의 안정적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부터 ‘영세고령농 농작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65세 이상, 장애·여성농업인 등 농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경운·정지·배토작업을 저렴한 비용으로 지원하여 농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담당부서 : 농업기술과 농업기계팀 (041-360-6381)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첨부한 사진은 보도자료와 함께 사용하는 용도 이외의 사용을 금합니다.)
"출처표시"당진시청이(가) 창작한 진시, 농기계 임대사업으로 농업인들에게 힘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팀
  • 연락처 : 041-350-3145
  • 최종수정일 : 2024-12-15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