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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진시, ‘국민행복민원실’ 4회 연속 재인증 쾌거

  • 조회 : 499
  • 등록일 : 2024-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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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 민원실 전경.jpg (4,052kb)
당진시, ‘국민행복민원실’ 4회 연속 재인증 쾌거 이미지
당진시, ‘국민행복민원실’ 4회 연속 재인증 쾌거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실 조성해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당진시(시장 오성환)가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공모’에서 재인증에 성공했다. 인증 지자체 중에서도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오는 11월에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민원실을 운영하는 지자체, 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을 대상으로 4개 분야 7개 지표 25개 항목에 대해 평가한 후 ‘민원실 운영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선정된 기관은 3년간 우수기관의 지위를 갖게 된다.

시는 2014년 최초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을 받았으며, 2018년 및 2021년에 이어 이번 2024년에도 재인증에 성공하며, 민원행정 우수기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당진시는 수유실과 유아 휴게실, 다독다독 북카페, 건강 존 등 민원인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창구와 보조기구를 완비했다. 올해부터는 민원 취약계층에 영유아 동반가족을 추가해 민원인의 편의를 더욱 강화했다.

또한 연 2회 당진경찰서와 합동으로 악성 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민원창구에 강화유리를 설치하고 민원실 내에 민원 공무원을 위한 휴식 공간을 조성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도 앞장섰다.

박병선 민원정보과장은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을 제공하려 항상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민원실을 이용함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부서 : 민원정보과 민원팀 (041-350-3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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