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본문 시작

당진시,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신규 사업지 선정

  • 조회 : 531
  • 등록일 : 2025-01-23
첨부파일
(사진2)관광두레.jpg (16kb)
당진시,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신규 사업지 선정 이미지
당진시,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신규 사업지 선정
-12:1 뚫고 올해 충남 유일 관광두레 사업 선정 -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하는‘2025년 관광두레’신규 사업지로 당진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관광두레’는 지역 주민들이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숙박, 식음, 여행, 체험, 기념품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관광사업체의 창업과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관광두레 피디(PD)가 중심이 되어 지역 현장에서 주민사업체를 발굴하고 자생력 있는 사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획수립 단계부터 밀착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31개 지자체에서 63명이 지원한 가운데, 관광두레 피디 5명이 최종 선정됨에 따라 신규 사업지도 당진시를 포함해 여주시, 태백시, 정읍시, 함양군 등 5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이번 당진시에서 최초로 선정된 관광두레 피디는 당진시에서 주민사업체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시는 관광두레 피디에게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의 역량 강화와 주민사업체의 조기 안착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등을 통해 관광 분야 민관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는 최대 5년간 관광두레 피디에게 활동비와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발굴된 주민사업체에는 창업 교육과 컨설팅, 시범사업 비용,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미혜 관광과장은 “관광두레 피디 및 주민사업체와 협력하여 건강한 관광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며 “지역 주민과 피디, 지자체가 함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 관광과 관광기획팀 (041-350-3874)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첨부한 사진은 보도자료와 함께 사용하는 용도 이외의 사용을 금합니다.)
"출처표시"당진시청이(가) 창작한 당진시,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신규 사업지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팀
  • 연락처 : 041-350-3145
  • 최종수정일 : 2024-12-15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