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본문 시작

당진시, 건축 현장 환경관리 지도・감독 강화 나서

  • 조회 : 193
  • 등록일 : 2025-02-03
첨부파일
(사진6)건축현장 환경 관리 팜플렛(뒤).jpg (46kb)
(사진6)건축현장 환경 관리 팜플렛(앞).jpg (28kb)
당진시, 건축 현장 환경관리 지도・감독 강화 나서 이미지
당진시, 건축 현장 환경관리 지도・감독 강화 나서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건축 현장 주변 환경정비에 대한 지도・감독을 강화하고, 건축공사로 인한 주변 지역의 안전과 미관상 문제, 공공시설물 파손 등에 대해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건축허가 시 건설폐기물의 적법한 처리 규정 등에 대한 행정안내문을 교부하고, 공사 준공 시 폐기물처리확인서를 제출하도록 해 무단 방치, 소각・매립 등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건축공사장 환경관리 표준 체크리스트’를 제작・배포해 공사 착수 후 주요 공정 완료시마다 현장 점검이 이루어지도록 관리 체계를 한층 강화했다.
공사 감리자는 체크리스트를 기반으로 정비 현황과 점검 결과를 감리보고서와 함께 제출해야 하며, 이를 통해 건축공사의 착수부터 준공까지 체계적이고 책임 있는 현장 관리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최원진 건축과장은 “건축 현장에서 공사감리자의 책임과 역할이 중요해진 만큼 공사감리자의 현장관리 및 보고 체제를 제도화하고 시에서도 정기적인 건축 현장 점검 활동을 확대하겠다”며 “공사장의 안전사고 예방, 건설자재 무단적재 방지, 소음・먼지 발생 최소화, 공공시설물 훼손 방지 등 주변 지역에 영향을 미치는 불법행위에 대하여 더욱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조치는 건축공사로 인한 환경문제와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노력으로, 시민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담당부서 : 건축과 건축허가팀 (041-350-4452)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첨부한 사진은 보도자료와 함께 사용하는 용도 이외의 사용을 금합니다.)
"출처표시"당진시청이(가) 창작한 당진시, 건축 현장 환경관리 지도・감독 강화 나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팀
  • 연락처 : 041-350-3145
  • 최종수정일 : 2024-12-15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