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

  • 조회 : 323
  • 등록일 : 2016-04-08
첨부파일
도서관주간포스터.jpg (1,434kb)
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 이미지
- 당진시립도서관, 도서주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 마련 -
 
당진시립도서관이 제52회 도서관주간(4월 12일~18일)을 맞아 ‘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이란 주제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 책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이번 행사에서는 당진시립중앙도서관과 합덕, 송악도서관을 비롯해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 등 관내 10개 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와 공연, 전시회가 진행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12일부터 17일까지 원화 전시로 ‘인절미시집가는날, 알록달록 무당벌레야’가 진행되며, 동화 속 주인공 판넬을 설치해 포토존도 운영된다.
 
16일에는 중앙도서관과 송악도서관에서 ‘도서관에 온 동물친구들’을 주제로 자이언트 토끼, 거북이, 도마뱀 등 어린이가 동물들을 만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같은 날 오후 2시 중앙도서관 영상강의실에서는 가족영화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애니메이션이 상영될 예정이다.
 
17일 오후 1시부터는 봄을 맞아 벚꽃이 만개한 남산공원을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소(笑笑)한 음악회’ 공연도 진행된다.
 
또한 도서주간 기간 동안에는 도서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책갈피와 학용품 등 기념품을 나눠주고 연체된 도서를 반납하는 회원에게는 대출정지를 해제하는 회원구제 서비스와 시민들이 책을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로 ‘시민도서교환전’도 열린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도서관이 책 읽는 공간을 넘어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도서관주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립도서관홈페이지(http://www.djecs.go.kr/djlib/)를참조하거나 당진시립도서관(☎041-360-69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당진시청이(가) 창작한 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팀
  • 연락처 : 041-350-3145
  • 최종수정일 : 2024-04-24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