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제1대 당진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 스타트

  • 조회 : 233
  • 등록일 : 2018-07-31
첨부파일
당진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 사진 (1).JPG (1,703kb)
당진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 사진 (2).JPG (1,486kb)
당진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 사진 (3).JPG (1,895kb)
제1대 당진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 스타트 이미지
- 30일 발대식, 초대 위원장은 신평고 정세민 학생 -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인 당진시의 제1대 어린이‧청소년의회가 구성을 마무리하고 지난 30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의회 의사진행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모의의회로, 아동이 자신들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는 것이 목적이다.

어린이‧청소년 의원은 모두 26명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이들의 활동을 도와 줄 대학생 멘토 4명도 참여한다.

초대 의장으로는 신평고 2학년에 재학 중인 정세민 학생이 선출됐으며, 부의장에는 신평고 2학년 유승희 학생과 원당초 5학년 구건휴 학생이 선출됐다.

의회 위원회는 운영위원회(4명)와 교육문화위원회(7명), 복지안전위원회(7명), 아동권리위원회(7명) 등 4개 상임위원회로 구성돼 있으며, 각 상임위원회별로 대학생 멘토가 배치돼 활동을 지원한다.

각 위원회에 속한 아동‧청소년위원들은 앞으로 당진시의 어린이‧청소년 관련 각종 정책과 사업, 예산에 관한 의견 제출과 토론 등에 참여한다.

특히 각 상임위원회별로 활동계획을 수립해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며, 겨울방학 기간 중에는 당진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모의 본회의를 열고 자유발언과 상정안건 심의‧의결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김홍장 시장은 “제1대 당진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출범을 계기로 아동과 관련된 정책을 결정함에 있어 아동의 목소리가 더 많이 담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아동친화도시에 걸맞은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관련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3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국내도시 중 26번째로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5월 5일 아동친화도시 선포식을 통해 아동의 안전과 행복,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한 바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당진시청이(가) 창작한 제1대 당진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 스타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팀
  • 연락처 : 041-350-3145
  • 최종수정일 : 2024-04-24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