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지역인재 채용 확대 위해 민·관·학 협력

  • 조회 : 159
  • 등록일 : 2019-10-01
지역인재 우선채용 업무협약(사진 중앙 김홍장 시장).JPG (1,467kb) 바로보기
지역인재 우선채용 업무협약(사진 중앙 김홍장 시장).JPG
- 당진시, 지역기업 10곳·충남산학융합원과 업무협약 -

당진시와 충남산학융합원, 당진지역 중소기업들이 1일 오후 4시 당진시청 해나루홀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에 참여한 기업은 △㈜동서기공 △대우공업(주) △동우에이치에스티(주) △(주)동희산기 △(주)미래엔서해에너지 △(주)비츠로셀 △(주)심팩 △(주)인지디스플레이 △(주)이화글로텍 △(주)지앤씨에너지 등 모두 10곳이다.

협약에 따라 시는 기업의 요구에 적합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맞춤형 인재양성과 지역 인재 채용 우수기업 지원에 적극 노력키로 했다.

또한 협약 기업들은 신규인력 채용 시 우수한 지역인재 우선 채용을 확대하고 자체적으로 지역인재 채용계획을 수립한 후 목표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충남산학융합원은 산업인력양성 교육과 실무자 교육 등을 통해 지역인재 발굴과 육성에 노력하고 지역인재가 우선 채용될 수 있도록 기업과 적극 협력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인재 발굴과 육성, 채용에 이르는 과정에 지역과 기업 교육기관이 함께 노력키로 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생각으로 지역기업과 함께 구인구직 미스매치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해 9월 동부제철(주), 동국제강(주), 대한전선(주), GS-EPS(주), JW생명과학(주),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본부, 한국내화(주), 환영철강공업(주), 현대제철(주), ㈜휴스틸 등 10개 기업과도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당진시청이(가) 창작한 지역인재 채용 확대 위해 민·관·학 협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