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특수판매유행

최근에는 소비자가 직접 매장을 찾아가지 않아도

01판매업자가 소비자를 방문해 사업장(3월이상 체류하는 장소)외의 장소에서 계약을 체결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방문판매

02노상에서 소비자를 유인해 판매하는 노상판매

03전화로 소비자에게 권유해 계약을 체결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전화권유판매(텔레마케팅)

04우편·광고물·전단지·방송·신문·잡지 등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통신판매

05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06판매업자가 3단계 이상의 다단계판매조직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다단계판매 등으로 인해 소비자가 자발적인 구매욕구에 의해 소비를 하기보다는 사업자가 소비자를 적극적으로 유인해 충동 구매하도록 하는 상술이 성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피해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