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서비스투자
표준적인 대상자 선정 절차
구 분 | 주 체 | 내 용 |
---|---|---|
신청 및 접수 (읍ㆍ면ㆍ동) |
본인ㆍ부모 또는 그 밖의 관계인, 담당공무원 |
신청서 및 이용자 유의사항안내 동의서 등 작성 제출 |
상담 및 욕구조사 (읍ㆍ면ㆍ동) |
읍ㆍ면ㆍ동 담당자 | 신청가구의 여건, 이용자 선정 요건 부합 여부 등 확인 |
소득 조사 (시ㆍ군ㆍ구) |
시·군·구 담당자 |
|
이용자 선정 (시ㆍ군ㆍ구) |
시·군·구 담당자 |
|
통 지 (시ㆍ군ㆍ구, 읍ㆍ면ㆍ동) |
시·군·구 담당자 | 신청자에 선정결과 통지 |
비고
- 신청 및 접수(읍·면·동) : 서식 읍면동 사무소 비치
- 상담 및 욕구조사(읍·면·동)
- 소득, 연령, 가구원
- 사업별 일반 요건 확인
- 이용자 선정(시·군·구) : 예산상황을 감안,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
- 통지(시·군·구, 읍·면·동) : 서면 통지
바우처 카드 발급 절차
업무절차 | 업무주체 | 처리내용 |
---|---|---|
신청서 작성ㆍ제출 | 신청인 | ‘바우처 카드 발급 및 개인정보제공ㆍ활용
동의서’작성ㆍ제출 (신청인 → 읍ㆍ면ㆍ동) |
신청서 입력 (행복e음) | 읍ㆍ면ㆍ동 | 바우처 카드 발급 신청 정보 입력 (읍·면·동 주민센터 주소 및 휴대전화 필수 입력) |
카드 발급 정보 전송 (행복e음) | 시ㆍ군ㆍ구 | 바우처 카드 발급 신청 정보 전송 (시ㆍ군ㆍ구 → 사회보장정보원) |
카드 제작ㆍ배송 (전자바우처시스템) | 사회보장정보원(우체국) | 카드 제작 후 월 8회 배송
(매주 월요일, 목요일) ※ 수취인 부재시 대상자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로 반송처리 |
카드 수령 및 결제 | 서비스 대상자 | 바우처 카드 수령 |
구별·소득수준별 건강보험료 조견표
중위소득 120%이하 가구 규모별 건강보험료 수준
가구원 수 | 소득기준(원) |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원) | ||
---|---|---|---|---|
직장가입자 | 지역가입자 | 혼합 | ||
1인 | 2,048,000 | 66,173 | 25,591 | 66,876 |
2인 | 3,488,000 | 113,335 | 104,203 | 114,691 |
3인 | 4,512,000 | 146,494 | 147,114 | 148,626 |
4인 | 5,536,000 | 180,259 | 187,654 | 183,286 |
5인 | 6,560,000 | 213,859 | 229,322 | 217,845 |
6인 | 7,585,000 | 248,424 | 271,339 | 255,816 |
7인 | 8,609,000 | 283,533 | 308,578 | 295,580 |
8인 | 9,633,000 | 326,151 | 355,813 | 348,036 |
9인 | 10,657,000 | 348,036 | 380,294 | 378,988 |
10인 | 11,681,000 | 378,988 | 413,866 | 410,509 |
중위소득 140% 이하 가구 규모별 건강보험료 수준
가구원 수 | 소득기준(원) |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원) | ||
---|---|---|---|---|
직장가입자 | 지역가입자 | 혼합(직장+지역) | ||
1인 | 2,390,000 | 77,343 | 42,355 | 77,550 |
2인 | 4,069,000 | 131,905 | 129,221 | 133,633 |
3인 | 5,264,000 | 171,897 | 177,370 | 174,636 |
4인 | 6,459,000 | 209,942 | 224,509 | 213,859 |
5인 | 7,654,000 | 248,424 | 271,339 | 255,816 |
6인 | 8,849,000 | 295,580 | 321,364 | 310,158 |
7인 | 10,044,000 | 326,151 | 355,813 | 348,036 |
8인 | 11,239,000 | 378,988 | 413,866 | 410,509 |
9인 | 12,433,000 | 410,509 | 449,143 | 442,043 |
10인 | 13,628,000원 | 442,043 | 483,381 | 487,738 |
사업별 서비스 내용 및 기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각 사업별 세부내역
세부 사업명 | 서비스 내용 | 자격기준 | 추가제출 서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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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011216) |
심리상담,
아동조기개입서비스 (놀이,언어,인지,미술) |
|
의사 진단서 및 소견서, 임상심리사 소견서, 청소년상담사 소견서, 언어재활사(1급) 추천서*검사결과지 첨부 |
아동청소년 비전형성서비스 (130716) |
자기발견·표현·
자존감 회복 등 자기주도력 증진서비스 |
|
해당없음 |
맞춤형운동 처방서비스 (280116) |
수중운동,재활치료,건강교육 |
|
장애인: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만성질환자: 의사 진단서 또는 소견서(만성질환명 기재) |
정신건강토탈 케어서비스 (090216) |
증상관리,일상생활지원,사회적응 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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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건강의학과의사 진단서 및 소견서, 전신장애인 등록증(복지카드) |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 (070101) |
맞춤형휠체어 및 자세 유지도구 렌탈 및 리폼 |
|
장애판정을 받은 지체 및 뇌병변 장애 아동청소년, 척수장애 또는 근위축증으로 의사 진단서 발급이 가능한 아동, 청소년(단, 6세미만의 지체 및 뇌병변 장애가 예견되어 동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의사진단서가 있는 경우 인정) |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080916) |
안마, 마사지, 지압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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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골격계, 신경계, 순환계 질환(질병분류코드 G, M, I 및 R81, E10~15)이 명시된 의사 진단서, 소견서 |
셀프자세 교정서비스 (160216) |
전신유연성운동, 기초근력강화,보행교정,근골격계및척추관리프로그램,척추측만교정운동,피드백운동프로그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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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 소견서, 학교 보건교사 추천서, 전신체형검사지 |
유아성장 관리서비스 (160316) |
성장및신체발달검사에따라맞춤형 성장관리서비스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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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발달검사지, 체질량지수 검사지, 체력기준 검사지, 의사소견서 |
문의처
당진시청 ☎ 041) 350-3644
사업별 서비스 내용 및 기준은 간략한 내용이오니,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장애인복지팀
- 연락처 : 041-350-3353
- 최종수정일 :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