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충민원 이란?
행정기관의 위법적 행위 또는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불합리한 행정 제도로 인하여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국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
고충민원 제외대상
- 당진시 직원에 관한 인사행정상의 행위에 관한 사항
- 고충민원조정관의 행위에 관한 사항
- 판결, 재결 등에 따라 확정된 권리관계에 관한 사항
- 충청남도 및 중앙행정부처에 민원을 제출하여 이미 결정된 사항
- 행정심판 및 행정소송 등 다른 법률에 따른 구제 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 사인간의 권리관계 또는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사항
고충민원 신청방법
고충민원 처리절차
-
STEP 1고충민원 신청
고충민원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합니다.(서면신청 원칙)
-
STEP 2고충민원 여부 확인 및 접수
소관여부를 판단합니다. 부적정 민원은 해당부서로 이첩됩니다.
-
STEP 3조사실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60일 이내 실시됩니다.
-
STEP 4고충민원조정관 권고 또는 의견표명
-
STEP 5고충민원 조사결과 통지
- 담당부서 : 조사팀
- 연락처 : 041-350-3178
- 최종수정일 : 2024-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