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만과 물류의 연결 (Port + Distribution)
전국 1위의 물동량 증가율로 당진항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 입증
물동량 처리 실적 _ 고대부두, 송악부두, 서부두, 당진화력
구분 | 물동량(천톤) | 증가율(%)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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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 65,352 | △1% | 동부제철 열연공장 중단 |
2016년 | 67,157 | 3% | 선석(당진화력) 증가 |
2017년 | 67,935 | 1% | 경기침체로 증가율 감소 |
2018년 | 65,047 | △4% | 경기침체로 물동량 감소 |
2019년 | 66,493 | 2% | 서부두 물동량 증가 |
2020년 | 62,657 | △6% | 코로나19로 인한 물동량감소 |
2021년 | 60,176 | △4% | 코로나19로 인한 물동량감소 |
선박입출항 실적 _ 고대부두, 송악부두, 서부두, 당진화력
구분 | 선박수(척) | 증가율(%)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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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 7,945 | 2% | 송악부두 선박 증가 |
2015년 | 7,611 | △4% | 대량운송 및 선박대형화 |
2016년 | 8,353 | 9% | 선석증가에 따른 선박증가 |
2017년 | 8,731 | 5% | 경기침체로 선박소형화 |
2018년 | 7,579 | △13% | 경기침체로 선박 입출항 감소 |
2019년 | 7,517 | △1% | 경기침체로 선박 입출항 감소 |
2020년 | 7,226 | △4% | 코로나19로 인한 물동량감소 |
2021년 | 6,484 | △11% | 코로나19로 인한 물동량감소 |
부두 및 하역능력 _ 고대부두, 송악부두, 서부두, 당진화력
구분 | 부두(선석) | 하역능력(천톤)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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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 14 | 25,251 | 송악부두, 고대부두 본격개발 |
2010년 | 23 | 48,612 | 부두개발 중흥기 |
2015년 | 33 | 61,176 | 고대지구 액체부두 개발 |
2016년 | 34 | 68,652 | 당진화력 3부두 완공 |
2019년 | 35 | 70,200 | 송악부두 1개선석 완공 |
2021년 | 33 | 66,250 | 서부두 관할권 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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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수정일 : 2024-10-02